Node Package Manager
: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, 손쉽게 기능을 고도화한다.

 

nvm을 깔면서 npm이라는 놈이 같이 깔리는 것을 보셨을까요?

npm은 또 무슨 놈일까요? 정말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
 

npm은 위의 설명과 같이 Node Package Manager로, 패키지 관리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전 세계의 수많은 개발자들이 만든 다양한 기능들(Packages, Modules)을 관리하는 거죠.

현재 수 백만개의 패키지들이 npm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.

이런 유용한 패키지들을 단순한 명령어

$ npm install [패키지명]

을 통해 내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(html에서 쓰던 <link>, <script> 안녕~)

 

 

 

사용법


1. 먼저 terminal을 열어줍니다.

 

2.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.

$ npm init -y

 

3. 그러면 빨간 박스와 같은 내용이 뜨면서, 해당 폴더에 package.json 파일이 생성됩니다.

4. 이 package.json파일은 내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으로, 내가 직접 프로젝트 내용에 대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* json 파일 : 경량화된 단순 DATA Format. {"String key" : "String Value"} 의 형태를 가진다.

 

5. 내가 필요한 패키지를 다음 명령어로 가져온다.

$ npm install [패키지명] -D

패키지를 가져오면, node_modules가 생성되고, package.json에 내가 필요해서 가져온 "parcel-bundler"가 생성된다.

이제 나는 parcel-bundler가 뭔 패키지인줄은 몰라도 쨌든 사용할 수 있다!

node_modules : parcel-bundler가 포함된 모듈 전체. ("너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가져왔어"의 느낌)
나중에 지워지더라도 $ npm install 로 다시 불러올 수 있다.
-D : 개발용 의존성 패키지 설치 -> 내가 개발용으로만 쓰고, 나중에 브라우저에는 필요없는 경우 사용
-d : 일반 의존성 패키지 설치 -> 개발용으로도, 나중에 브라우저에도 필요한 패키지인 경우 사용
package-lock.json : 내가 부른 패키지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파일. package.json과 함께 지워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함!

+ Recent posts